본문 바로가기

커피값으로 구글 주식,아마존 주식 사기(feat.소수점투자)

카누아빠 2020. 5. 21.

코스닥도 700을 돌파하고 나스닥도 V자 반등을 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스프링같이 위기 회복 능력이 상당히 빠른 것 같아 예측이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자금력이 좋은 투자자들은 구글, 아마존과 같은 우량 기업에 투자하면서 수익을 가져가고 있지만 학생 및 사회 초년생들과 같은 소액 투자자들은 이런 주식을 매수하기가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저도 직장인이지만 아마존(2500달러), 구글(1400달러)주식 1주를 선뜻 매수 못하는 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한방에 해결할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소수점 투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액으로도 미국에 상장된 우량 자산을 매수할 수 있어 정말 매력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실제 안주비용 단돈 2만 2천원으로 아마존 주식을 구매할 수 있으니 놀라울 수밖에 없습니다.

 

소수점 투자 소개

소수점 투자란 기존의 1주 단위로 거래되는 매수방식에서 0.1주 0.01주 등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사고파는 선진국형 거래 방식으로 미국에선 이미 실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국내에서는 신한에서 최초로 제공을 합니다. 

 

신한금융투자 메인화면

 

우선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어플을 설치하면 메인화면 아래에 해외 소수점이라는 선택창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소수점 투자 메인화면

 

저도 테스트겸 백만 원만 입금을 해서 투자를 해보았습니다. 실시간 환율이 아래 표시가 되고 투자가이드가 설명을 잘해나서 손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소수점 투자를 통해 거래 절차를 단축시킬 수 있고 환전도 자동으로 실시가 되어 손쉽게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신한 가상 외환계좌에 달러를 입금하면 바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테미기능 제공

 

인기 테마

 

그리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테마들을 제공해서 손쉽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테마주들도 우량하고 유명한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테마가 있어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어 주식을 하면서 재미도 찾을 수 있고 어떤 테마에 어떤 종목이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면서 공부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 코스닥에서 흔히 말하는 테마주가 개념이 아닌 정말 해당 테마에 맞는 역할을 하는 기업이라 투자에 충분히 매력이 있습니다.

 

소수점으로 주식 매수하기

 

테마별 구성종목

 

제가 투자한 테마는 배당주 관련 테마입니다. 이렇게 종목들이 4~5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인이 투자하기 원하는 종목을 별표 체크를 하고 위에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종목만 그룹으로 만들어져 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종목을 클릭을 하면 해당 종목 정보와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수 시 종목별 비율조정 가능

 

 

매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렇게 종목별 비중을 다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10만원, 30만 원, 50만 원 버튼이 있는데 금액에 상관없이 해당 주가의 0.01주까지 매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문 가능시간이 오전8시~오후 9시까지 입니다. 직접 해외투자를 하면 10시 반부터 장중에 매매를 하지만 소수점 투자는 신한금융투자에서 자금을 일괄적으로 시가에 매수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매수 지정가를 설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단타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수수료가 거래금액의 0.25%로 일반 거래수수료보다는 약간 높습니다. 하지만 큰 소액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소수점 투자 장점

 

 

매수를 하면 이렇게 원형 도표로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종목 비중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말 다른 MTS와 비교해서 이런 시각적인 기능이 잘 구현되는 것 같습니다.

 

투자 테마 리스트 및 배당내역

 

그리고 거래내역에서 본인이 투자하고 있는 테마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당금을 받으면 배당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어떤 기능보다도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충분히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우량자산을 저금통에 적금하듯이 매수하면서 모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분산투자가 되면서 리스크에도 대비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택시타는 돈을 아껴서 구글주식 0.01주를 구매하다 보면 결국 1주를 모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서 종잣돈이 중요하지만 적금식 투자법도 장기적으로는 충분히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투자시 참고사항으로만 활용 부탁드립니다.

댓글